2019-10-16(수)  편집 07:51  
로그인 | 회원가입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갤S9으로 혈압·스트레스 측정…연구용 앱 개발
3월 15일 미국 구글 플레이로 공개…삼성-UCSF 공동연구
[기사입력 2018-02-26 09:22]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9 시리즈에 달린 특수 광학센서를 활용해 혈압과 스트레스를 측정하는 연구용 앱이 개발됐다. 다음달 중순에 미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대(UCSF) 의대는 26일 이런 내용의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이에 앞선 25일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MWC 2018'에 갤럭시 S9 시리즈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이번 제휴를 소개했다.

'마이 BP 랩'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앱은 사용자들의 혈압과 스트레스 수준을 모니터하는 역할을 한다. 일상 건강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의 일부다.

이 앱은 갤럭시 S9과 S9플러스에 탑재된 특수 광학 센서를 활용해 별도 하드웨어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혈압을 직접 측정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앱을 깔아 연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용자는 하루 중 어느 때든 개인화된 건강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어느 요일에 스트레스 수준이 가장 높았는지, 수면의 질이 아침 혈압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3주간 수면, 운동, 식단 등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고 갤럭시 S9 시리즈의 센서를 활용해 혈압을 측정하면 된다.

이번 연구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상황에서 혈압 측정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리라는 것이 UCSF 연구진의 기대다.

UCSF의 감정·건강·정신생리학 연구소장인 웬디 베리 멘데스 정신의학과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스트레스, 감정 경험, 혈압에 관해 지금까지 수집된 최대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다"며 "우리가 삼성과 맺은 파트너십이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마이 BP 랩' 앱은 3월 15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미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사용자는 누구나 이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연합뉴스


e헬스통신  ehealth@e-healthnews.com
<Copyrights ⓒ e헬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보기 전체보기 (총 0건)
No 내용 글쓴이 작성일
등록된 독자의견이 없습니다.
독자의견 쓰기
작성자 이메일
제  목
내  용
비밀번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화제기사 더보기
뉴스뒷담화더보기
첩약 급여화 유착, 불거지는 논란
"식약처는 왜 존재하는가?'
수술실 CCTV 설치 대한 당위성
구멍난 건보재정, 포퓰리즘 정책 경계..
"파업 피해 책임, 왜 환자가 떠맡나"

 
 

(주)이헬스통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6 승일벤처타워 405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55, 105-1503 등록번호 : 경기 아 51416
등록연월일 : 2015.10.05 발행인 : 황동원 / 편집인 : 강찬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주
TEL : 02) 856 - 7051~3 / FAX : 02) 856 - 7057 / E-mail : webmaster@e-healthnews.com
Copyright(c) 2005 E-Health.INC., All Right Reserved.